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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무인정육점, 축산물판매업 오픈 신고절차, 구비서류 안내 (필독!)
작성자 최수정 (ip:)
  • 작성일 2021-08-03 14:5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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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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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인정육점을 오픈하고 싶으신가요?

무인정육점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가요?


한 매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정육점이라는 여러 속성에 대한 치밀한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1) 상업공간의 계획에 있어서도 2) 소비자의 구매행위와 관련된 모든 정보

3) 인, 허가 업무 등 세부적 사항까지 꼼꼼히 

체크해야 사전에 실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육점 오픈에서도 입지에 따른 상권분석과 소비행태조사, 인테리어 등이

간과해서는 알될 필수 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식육점 오픈에 있어 수반되는 인, 허가 업무, 디자인업체 선정 등

세부적인 사항을 제이조이(주)와 함께 꼼꼼히 체크해볼까요?


* 축산물판매업! 오픈을 하려면? 신고절차가 궁금해요

정육점의 개설은 80년대 이전까지는 허가제였으나 현재는 신고제로 되었습니다.

정육점 영업을 하고자 하는자는 농림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다음의 1) 시설기준(정육점의 시설기준)을 갖추고 시-도지사에 신고하여 합니다.


1) '식육판매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의 시설기준

가. 영업장의 면적은 26.4㎡이상을 권장한다.

나. 영업장에는 전기냉장시설 - 진열상자 및 저울을 설치하여야 한다. 다만, 양또는 사슴의 식육을 전문적으로

다른 업소 등에 납품만 하는 경우로서 소비자에게 직접 진열-판매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진열상자를 설치하지 아니할 수 있다.

다. 전기냉장시설 및 진열상자는 식육을 10℃이하로 냉각하여 보존할 수 있는 것이여야 하며, 그 내부에는 온도계를 비치하여야 한다.

관련법규

축산물위생관리법 제 24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 35조

종류

축산물판매업(식육판매, 우유류판매, 식육부산물전문판매, 축산물유통전문판매,

식용란수집판매)

구비서류

-신고신청서

-영업장의 시설내역 및 배치도

-먹는물 관리법에 따른 먹는물 수질검사 성적서

-건강진단서 사본(건강진단대상자)

-축산물운반법 시설 사용 계약서(임대일 경우 차고 및 세차장)

유의사항

-법인일 경우 신청서에 등기부등본 법인 인감 사용

-개인일 경우 신분증 도장

-수수료 10,000원

* 축산물판매업, 무인정육점 신고절차 순서

1)영업신고 

2)담당공무원 현장실사 

3)영업신고필증 교부 

4)사업자등록(관할세무서) 


[ 신고절차 순서 - 구체적인 방법 ]

1-1)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영업신고서 작성

법인

신청서에 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 사용, 도장, 신분증

개인

신분증, 도장

2)해당관청 담당자의 현장실사 (축산물판매업의 시설조사 방문)

3)영업신고 필증 발급(수수료 10,000원)

4)해당 군/구/시청 세무과에 면허세(18,000원) 납부

시 - 군 - 구에서 영업신고필증 교부받으면 신고필증을 첨부하시어 사업자등록을 한다.

* 축산물판매업 신고를 위한 구비서류 준비!

1)축산물판매업(운반업) 영업신고서 1부


2)상가임대차계약서(시설사용계약서)1부


3)축산물위생교육 수료증 사본1부

* 위생교육 담당기관: 축산기업 중앙회(1522-7917)

(축산물 위생교육, 신규-6시간 오프라인 필수, 기존-온라인교육도 가능 연3시간)


4)영업장 대표 보건증(법인인 경우 총매니저의 보건증 가능)


5)영업장의 시설내역 및 배치도1부


6)영업신고하러 가는 분이 본인(대표자)이 아닌 경우 위임장(첨부파일) 대표자 인감 첨부

* 구비서류와 신고절차 꼼꼼하게 체크하셨나요?

정육점 오픈에 앞서 정육점만의 여러 속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에게는 까다로울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신고절차가 간단합니다.


1) 상업공간의 계획에 있어서도 2) 소비자의 구매행위와 관련된 모든 정보

3) 인, 허가 업무 등 세부적 사항까지 꼼꼼히 체크해보며 












성공적인 무인정육점 오픈준비를

우와돈24FRESH 무인정육점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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